홈으로 즐겨찾기추가
아이디 비밀번호 회원가입
뿰援ъ냼냼媛
씤궗留 쟾臾몄쐞썝
寃쎌쁺씠뀗 遺꽕
二쇱슂뾽臾 젣쑕궗
議곗쭅룄 李얠븘삤떆뒗 湲
李쎌뾽而⑥꽕똿
李쎌뾽긽떞 씤뀒由ъ뼱
李쎌뾽而⑥꽕똿 媛留뱀빻꽕똿
젏룷媛쒕컻 넻빀留덉똿
硫붾돱媛쒕컻 李쎌뾽옄湲덉븞궡
寃쎌쁺媛쒖꽑
寃쎌쁺媛쒖꽑
뾽醫낆쟾솚
由щえ뜽留
궗뾽솗옣
FC而⑥꽕똿
떆뒪뀥援ъ텞
寃쎌쁺而⑥꽕똿
씤걧踰좎씠똿
솉蹂대쭏耳똿
援먯쑁
씠떖쓽援먯쑁젙蹂
李쎌뾽援먯쑁
寃쎌쁺媛쒖꽑 援먯쑁
듅꽦솕援먯쑁
뿰援ъ슜뿭
뿰援ъ슜뿭遺臾
議곗궗遺臾
援먯쑁遺臾
봽濡쒖옲듃媛쒕컻
뵒옄씤
BI/CI/罹먮┃꽣
移대떖濡쒓렇/媛곸쥌씤뇙臾
媛꾪뙋/쁽닔留
솃럹씠吏媛쒕컻
而ㅻㅻ땲떚
怨듭궗빆 뾽怨꾩냼떇
援먯쑁냼떇 봽옖李⑥씠利
궗뾽꽕紐낇쉶 쁽옣깘諛
李쎌뾽돱뒪 議곗냼옣移쇰읆  
而ㅻㅻ땲떚
 
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소상공인창업전략연구소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대구가톨릭대, 제 25차 ‘21C 신개념 외식문화 창조를 위한 전략 심포지움 ’ 개최
  02/24 13:30      조회 : 3071      글쓴이 : 관리자
   
   

 


- 대구가톨릭대학교 의료보건과학대학원 외식산업CEO연구과정

25‘21C 신개념 외식문화 창조를 위한 전략 심포지움 개최



외식실전마케팅 주제 강연

"급변하는 대한민국 외식트렌드와 외식업 성공전략"


  외식교육프로그램의 전문화, 특성화, 차별화를 선도하는 우리대학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연구과정(유영진 주임교수/외식산업학전공 교수)에서 주최하는 제25“21C 신개념 외식문화 창조를 위한 전략 심포지움이 해를 거듭 할수록 그 인기와 깊이를 더해 가는 가운데 지난 221() 감삼동 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성공하는 외식사업 경영의 노하우와 트렌드를 알고자 하는 외식업체 경영주와 관리자, 창업 예정자 그리고 많은 동문과 전공과 학생, ·외빈이 참석하였다.

 이날, 대한민국 대박집 창업컨설턴트로 유명한 창업의 신창업피아() 이홍구 대표의 급변하는 대한민국 외식트렌드와 외식업 성공전략을 주제로 한 열정적인 강연이 있었다.

 우리나라는 현재 고가와 저가브랜드가 서로 평행선을 이루면서 유지되어가는 상황이며 이는 일본시장과 비슷한 모양새를 나타내고 있다는 것을 필두로 급변하는 외식트렌드의 성공전략은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으로부터 시작, 강연이 이어졌다.



 이홍구 대표는 유행과 트렌드의 차이점을 설명하면서 일시적인 유행이 아닌 10년 이상 지속되는 트렌드의 5년간(2011~2016)의 변화를 언급하였다. 1 up 2 1, 2인 가구의 증가로 솔로, 저출산, 고령화, 1인가구, 포미족, 혼밥, 혼술, 욜로, 저가, 가성비, 셀프서비스 인건비, 인력채용, 간편 이란 키워드가 나타났으며 이러한 현상을 이유로 한식당 항목은 감소하였고, 중식, 양식 등에 대한 구분이 의미가 없어지게 되어 기타 대중음식점 항목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였다. 창업 성공 3대 요소로 대중성, 차별성, 간편성을 제시하며 2017년 창업트렌드로 셀프서비스, 1인식, 한계마케팅 등을 제시하였다. 그리고 유망아이템이란 대중화 속에서 차별화를 가져야하며 수십 년 간 변하지 않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을 위한 문제해결을 개발하는 과정으로 내 가게는 손님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지, 만족으로는 부족하다면서 손님을 첫사랑의 설레임으로 맞아줬으면 한다는 것을 마지막으로 강연을 마쳤다.



 한, 대구 가톨릭대학교 보건과학대학원 외식산업 최고경영자 제25기 과정도 현재 모집 중에 있다. 교육의 대상자는 외식경영자와 관리자 그리고 창업예정자가 포함되며 교육을 모두 수료한 후에는 7종의 특별교육훈련 수료증 및 자격증이 수여 된다. 이번 교육은 실무이론교육 60%와 실무훈련교육 40%의 특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총 32240시간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소개 제휴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찾아오시는길
대표전화/상담시간 안내